투자자를 위한 올바른 방법 – 기존 투자에서 암호화 시장의 DeFi 마이닝까지

개요: 기존 증권에서 암호화폐 투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투자자에게 최상의 옵션을 제공합니다.

소매 투자자와 비교할 수 없는 거물, 버크셔 해서웨이

버크셔의 탄생

1956년 26세의 워렌 에드워드 버핏(Warren Edward Buffett)은 중소기업을 인수하고 대기업의 주식을 인수하기 위해 투자 파트너십을 설립했습니다. 1965년 파트너십은 당시 상장된 섬유 제조업체인 Berkshire Hathaway Inc.의 통제권을 획득했습니다. 버핏의 파트너십은 빠르게 해체되어 버크셔의 지분을 파트너에게 분배했습니다. 이후 버크셔는 보험, 제조, 금융, 미디어 등 다양한 사업을 인수했다. 2015년까지 투자 수익률은 다우존스 산업 평균 지수 또는 S&P 500 지수와 같은 시장 벤치마크를 크게 초과했습니다. 1965년부터 2015년까지 다우존스 지수는 18배, 버크셔는 12,000배, CAGR 21%로 S&P 지수의 두 배였습니다.

파트너십에서 유한회사로의 전환에도 불구하고, 버핏은 항상 버크셔 내에서 파트너십의 태도를 유지해 왔습니다. 이러한 영적 유산은 버크셔 주주 매뉴얼(Shareholder Manual of Berkshire)에 명시된 15가지 원칙 중 첫 번째 원칙, 즉 “우리의 형태는 기업이지만 우리의 태도는 파트너십입니다.”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버핏과 찰리 토마스 멍거를 중심으로 한 재벌은 자본시장을 휩쓸었다. 많은 투자자들이 버핏의 투자 철학을 모방하려고 했지만 버크셔의 기업 관행을 따르는 투자자는 거의 없었습니다. 따라서 많은 기관투자자들 사이에서 버크셔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가치투자의 아름다운 곡선
버크셔의 투자 관행은 이니셔티브로 가득 차 있습니다. 민감한 비즈니스 감각을 활용하여 주도권을 잡고 항상 가치 목표를 발견하는 전문적인 품질을 유지하므로 코카콜라, Apple, Bank of America는 결국 “가치” 투자를 통해 후한 투자를 받았습니다.

코카콜라를 들고 있는 것만으로도 일반 투자기관에 충격을 주기에 충분하다. 1988년 버핏은 코카콜라 주식 5억9300만 달러를 사들였다. 1989년에는 그 금액이 10억 2400만 달러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1994년에 총 투자액은 12억 9900만 달러에 이르렀으며 그 이후로는 변함이 없습니다. 이것은 놀랍습니다. 물론 버크셔의 모든 투자는 장곡선 성장 추세와 일치합니다.

A Right Way for Investors - From Traditional Investment to DeFi Mining in Encryption Market

소매 투자자의 불안
버크셔의 기록이나 버핏의 매력은 모두가 더 많이 벌고 싶어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모든 칩을 더 많이 교환하고 싶게 만듭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입장에서 그러한 문턱이 우리를 막을 수 있음을 인정해야합니다. 버크셔의 높은 투자 수익률은 기관 투자자에게 속하며 개인 투자자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개인 투자자는 어떻게 좋은 투자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까?

그레이스케일 펀드, 헌 병에 새 포도주 채우다
월스트리트의 암호화폐 참여

Grayscale을 도입하기 전에 창립자가 암호화 세계의 Berkshire Hathaway라고 부르는 암호화의 거물인 Digital Currency Group(이하 DCG)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그 규모는 이미 미화 100억 달러를 초과했으며 MasterCard, Bain Capital, Canadian Imperial Bank of Commerce, New York Life Insurance를 비롯한 많은 전통적 자본가들이 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DCG는 세계 최대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 메타버스 개념의 선두주자인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 등에 투자하는 등 암호화 업계에서 눈부신 성과를 이뤘다. 특히 그레이스케일(Grayscale), 코인데스크(CoinDesk), 제네시스(Genesis)가 유명하다. 오늘은 그레이스케일만 소개하겠습니다.

온리 인 노 아웃, 일방적으로 상승
운용방식의 관점에서 보면 그레이스케일의 신탁펀드는 ETF라고 볼 수 있다. 2014년 SEC에서 조사하여 처리했습니다. 따라서 이후 그레이스케일은 SEC가 승인하지 않고 더 이상 노력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상환” 기능을 고의로 중단하여 ETF로 이어졌습니다. 비트코인이 주도하는 다중 암호화 통화로 다중 통화 암호화 자본 풀이 됩니다. 디지털 통화를 회수할 수 있는 채널이 없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그레이스케일 트러스트가 있는 장외 시장에서만 현금화할 수 있었고 그레이스케일 펀드의 통화 보유량은 일방적으로 증가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것이 그레이스케일 트러스트의 가격이 항상 프리미엄인 이유입니다.

A Right Way for Investors - From Traditional Investment to DeFi Mining in Encryption Market

소매 투자자를 위한 대안 없음
현재까지 그레이스케일 트러스트는 BTC, ETH, LINK, FIL 및 MANA와 같은 세분화된 프로젝트의 주요 프로젝트를 연속적으로 주도하는 총 13개의 통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제로로 복귀할 위험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투자자들에게 선택적인 힘은 여전히 ​​다양성이 부족했습니다. 암호화폐 신탁인 그레이스케일은 버핏의 버크셔와 마찬가지로 지나치게 중앙집중화된 관리를 갖고 있다. 동시에 그레이스케일 펀드의 문은 개인 투자자에게 열려 있지 않다. 버크셔와 마찬가지로 기관 투자자의 온상이며 일부 개인 투자자는 여전히 낙담합니다. 새 포도주에 헌 병을 채우는 이 방법은 개선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레이스케일 펀드는 개인 투자에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DeFi부터 TokenMak에 이상적인 결과 없음
혁신적인 액세스
암호화폐 시장을 돌이켜보면 DeFi는 이 강세장을 자극하는 지점과 같으며, Yearn 플랫폼에서 BTC의 이야기가 되살아났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DeFi의 개발 과정을 정의하기 위해 DeFi 1.0, DeFi 2. 0 또는 DeFi 3 0(디지털 수준의 단어)을 사용하고 싶어하지만 실제로 중요한 것은 DeFi가 발전해 왔다는 것입니다. 이제 DAO와 결합된 거버넌스 체계는 대중적인 발전 방향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유동성 채굴을 반복하는 자산 준비금 풀인 TokeMak은 DAO TO DAO의 거버넌스 모델을 먼저 제안하고 적용했습니다. 운영 모델은 각 단일 유동성 자산에 대한 반응기(자산 풀)를 만드는 것입니다. 리액터는 크게 유동성 공급자와 유동성 가이드의 두 가지 역할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예를 들어 다음은 TokeMak 및 AAVE에서 만든 원자로입니다.

A Right Way for Investors - From Traditional Investment to DeFi Mining in Encryption Market

왼쪽 부분은 토큰 리액터에 단일 자산을 예치하고 퇴실 시 예치된 자산이 1:1의 비율로 교환될 수 있도록 해당 자산 바우처를 획득하는 유동성 공급자(LP)를 보여줍니다. 유동성 제공 기간 동안 원자로 자산의 외부 유동성에서 얻은 비토큰 수입은 TokeMak 프로토콜에 직접 예치되고 TokeMak DAO(토크 보유자로 구성)에서 관리됩니다. 유동성 공급자는 Toke 보상만 받습니다.

오른쪽 부분은 약정된 TOKE를 사용하여 지정된 원자로에 있는 유동 자산의 소재를 통제하는 유동성 감독(LD)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주어진 원자로에 자신의 TOKE를 서약하고 그들이 선택한 Dex로 유동성을 안내하는 투표권으로 이 서약을 사용합니다.

현재 이 리액터가 안내할 수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에는 Uniswap, Sushiswap, Banlancer 및 Deversifi가 있습니다. 유동성 가이드는 또한 Toke에 의해 보상됩니다. 따라서 토큰막은 투자자들에게 가능한 한 많은 투자 방법과 선택권을 부여했습니다. 동시에 수익 방식 면에서도 기존의 능동적 수익을 수동적 수익으로 전환해 기관투자가 외에 개인투자자에게도 희망을 주고 있다.

지원 부족
TokeMak의 전체 “투자” 단계를 주의 깊게 분석하면 유동성 공급자인지 또는 유동성 가이드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최종 수익이 TokeMak 플랫폼의 토큰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수의 사용자(기관 및 개인 사용자 포함)가 손실되면 TokeMak이 제거됩니까? 그리고 대답이 ‘예’라면 투자자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다양한 장점을 결합한 BlackHoleDAO

우수한 프로토콜 메커니즘

BlackHoleDAO는 Olympus DAO를 기반으로 한 업그레이드 버전이지만 이러한 설명이 너무 좁을 수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BlackHoleDAO는 DeFi 3.0을 기반으로 하는 완전히 새로운 표준화 모델을 구축했으며 기존 주식 시장의 분할 및 병합 원칙을 기반으로 높은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 간의 불균형을 해결하는 소각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또한 새로운 메커니즘으로 DAO의 신용 대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단순히 분할 병합 기능을 포함하는 기업 자산 관리를 위한 서비스 프로토콜로 해석할 수 있으며 자체 기반으로 무담보 신용 대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은행의 대출 업무와 같습니다.

인플레이션 위험 없음
BlackHoleDAO는 또한 Olympus의 스택 및 본드 원칙을 영리하게 사용하고 업그레이드합니다. BlackHoleDAO는 Olympus의 고유한 높은 인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총 토큰 양을 결정하는 전제 하에 디플레이션 메커니즘을 활성화하여 수동 이익을 얻으면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DAO를 통한 자산 관리
BlackHoleDAO 프로토콜은 VC 풀과 기부 풀을 연결하는 스마트 계약을 통해 재무부가 지원합니다. VC Pool은 여러 통화에 대한 투자를 지원하며, 그 중 일부는 유동성 풀에서 BHO(BlackHole DAO 토큰)를 소각하는 데 사용되며 나머지는 성공적인 DAO 투자 후 신용 대출에 사용됩니다. Donation Pool은 투자 기관, DAO 팀 및 개인으로부터 BUSD 직접 투자를 받아 최종적으로 BUSD로 2배의 수익을 내고, Transaction Fee Pool은 차례로 Donation Pool, DAO Community 및 Black Hole Reactor에 대한 운영 지원을 제공합니다.

A Right Way for Investors - From Traditional Investment to DeFi Mining in Encryption Market

BlackHoleDAO 프로토콜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VC Pool은 VC Pool이 불안정한 토큰, NFT 및 유동성 LP와 같은 가치 있는 바우처만 수락한다는 점을 제외하고 채권을 구매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VC Pool의 온라인 토큰, NFT 및 유동성 LP는 투표를 통해 각 DAO 커뮤니티에서 제안한 토큰입니다.

향상된 지원 스톡(BHO)
VC 풀이 일정량의 자산에 도달한 후 LP를 그룹화하고 Curve, Compound 및 Aave와 같은 주요 제품에 대한 유동성 및 LP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유동성 LP에서 일정 비율의 다른 토큰이 제거됩니다. 모든 수익은 주식(BHO)의 유통 가치를 지원하기 위해 VC 풀에 들어갑니다.

VC 풀로 선택할 수 있는 토큰은 DAO 커뮤니티에서 엄격하게 검토하고 심사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악의적인 행동으로 인한 잠재적 자산에 대한 롱테일 효과를 방지할 수 있으므로 주식 축소 및 인플레이션(BHO)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영은 분산된 그레이스케일 펀드와 같으며 개인 투자자에게 더 우호적입니다. 안정적인 상승의 아름다운 곡선을 얻기 위해 우수한 침전 자산이 BlackHoleDAO 프로토콜(BHO)의 몫을 지원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투자유저들을 만날 수 있는 솔루션이 등장한 것 같다.

요약
BlackHoleDAO는 분산된 Berkshire 회사에 가깝습니다. 모든 사용자는 BHO(주식과 유사)와 교환하여 디지털 자산을 투자하고 자산 평가에 의존하여 BHO에 대한 가치 지원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자산의 발전 추세는 고속 및 상향입니다. BHO는 거의 모든 범주의 디지털 자산을 통합하고 이러한 자산을 수동적으로 관리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차이점 개요:

A Right Way for Investors - From Traditional Investment to DeFi Mining in Encryption Market

위의 투자 방식에 비해 버핏의 버크셔에서 그레이스케일 펀드, DeFi로의 투자 진화 방식이 많이 바뀌었고, 이 과정에서 간과할 수 없는 한 가지는 투자 이용자의 호환성이 점점 더 포용적이라는 점이다.

투자 방법의 발달로 다양한 사용자에게 자신만의 투자 방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초기의 액티브 적립은 점차 수동적 적립이 되었습니다. 누군가가 오늘 나에게 적합한 투자 방법을 추천해야한다면 블랙홀 다오가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Twitter: https://twitter.com/BlackHoleDAO_

DISCORD: https://discord.gg/VqjyGMZ6FA

Medium:https://medium.com/@blackholedao

Official Email: Business@blackholedao.finance

WEB:https://blackholedao.finance/